시 발개위는 6월 22일에 기자 회견을 해서 뉴라운드 10대 산업 사슬을 건설하는 상황을 상세히 설명했다.
창저우시는 이미 ‘오신, 삼고, 양지능’을 포함하는 뉴라운드 10대 산업 사슬 건설을 시작했다. ‘오신’은 신에너지 자동차 및 자동차 핵심 부품, 신재료, 신세대 정보기술, 신에너지 산업, 신의약 및 바이오기술을 기리킨다. ‘삼고’는 고급 철도교통 장비, 항공 장비, 친환경 기술을 가리킨다. “양지능”은 지능 제조장비와 지능 전망을 기리킨다.
2020년까지 전시 뉴라운드 10대 산업 사슬 건설은 3대 목표를 실현할 계획이다.
첫째, 산업 규모가 한층 더 확대될 것이다. 총생산액은 6500 억원을 넘고 연균 성장은 12%쯤이고 진시 규모 이상 공업 총생산액의 40%쯤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둘째, 창신 능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이다. 10대 산업 사슬 기업의 연구 개발 비용은 주영업활동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로 달할 것이며 첨단 기술 기업 수가 10대 산업 사슬 기업 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쯤 달하고 성급 이상 창신 플랫폼 40여 개를 새로 건설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추는 창신형 최고 기업들을 양성할 것이다.
셋째, 질과 효익이 한층 더 성장될 것이다. 10대 산업 사슬의 공업 부가 가치률은 25%로, 10대 산업 사슬 기업의 매출 이익율은 전시 규모 이상 공업 기업의 1.3배로 달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