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매력적인 차이나—외국인재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중국 도시”테마 행사가 거행되었다. 창저우시는 성공적으로 리스트에 올랐다.
소식에 따르면, “매력적인 차이나”는 국내 유일한 외국인재들이 참여하고 선정하는 “중국 도시 차트”로 해마다 한번 개최되며 이미 11회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2021 년도 “매력적인 차이나”는 전국에서 창저우시를 포함한 총 41개 후보 도시를 선정하며 “정책 환경”, “정무 환경”, “업무 환경”, “생활 환경”, “과학기술 혁신 환경” 5 개 표준과 23 개 지표로 심사 평가를 진행하였다. 시과학기술국은 창저우시에 있는 외국 전문가 및 인재들이 평가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광범위하게 동원하는 동시에, 해당 도시 차트에서 순위가 더 오를 수 있도록 창저우시 과학기술 혁신, 인재영입 프로젝트 정책, 외국인재 편리 시설 서비스 등 분야의 업무에 무게를 두고 홍보하였다.
최근 몇 년간, 시 과학기술국은 인재 영입 업무를 대대적으로 중요시해 왔다. 지속적인 비즈니스 환경 최적화 및 외국 전문가 관리 서비스 최적화를 통해 “비릉 외국 전문가 역전”이란 도시 브랜드를 건설함으로써 도시 인재 유인력을 한층 더 제고시켰다. 2021년 이후, 창저우시는 총 35명 “쌍창인재”, 2 개 “쌍창팀”이 성공적으로 2021년 장쑤성 “쌍창계획”에 입선하고 전년 선도형 혁신 창업 인재 프로그램을 534 개를 유치하였다.
|